기타

신한카드 해외결제 도용(이메일 조심)

recordyk93 2022. 5. 1. 06:47

 

 

 

오후 11:45분 Linktree라는 곳에서 6달러 결제 승인 문자가 왔다.

 

 


갑자기 해외결제라니? 

혹시나 자동결제한 사이트에서 결제대행업체를 쓰나 싶어서 linktree*라는 것을 인터넷에 검색해 봤다.

https://linktr.ee

 

Linktree | The Only Link You'll Ever Need

Meet Linktree, the free bio link tool used by the world’s best brands, creators and influencers.

linktr.ee

 

검색해서 나온곳은 이런 사이트로 sns를 한곳에서 관리하고 결제수단을 통합하는 그런 사이트로 보인다.

주로 인스타를 위해 사용하는것으로 파악되는데 인스타를 전혀 하지 않으므로 사용방법에 대한 내용은 이해하지 못했다.

 

 

결론적으로 내가 사용한게 아니라 판단되어 왜 이런 결제가 이루어 졌나 싶었더니 이전에 메일때문이였다는것을 알았다.

 

이런 내용의 메일이 와서 버튼을 눌러 확인해보려고 한적이 있다.

눌렀더니 비밀번호를 바꾸는 그런 내용의 사이트였는데 그때 링크트리 사이트로 마크와 같은 마크가 그려졌던걸 기억했다.

 

확인과정을 하다가 물어보는게 너무 디테일해서 뭔가 이상해서 종료하고 다시 아마존 사이트를 들어가서 비밀번호 재설정을 진행했는데 그 전에 이미 정보가 나간걸로 판단된다.

 

앞으로는 이런 메일이 오면 직접 사이트로 들어가서 판단해야 될것 같다. (지금 확인해보니 메일 보낸 사람도 아마존이 아니다. 이런일이 나한테도 벌어지는구나...)

 


 

일단 해결을 위해 신한카드 사이트에 들어가니 결제된 내용 자체가 확인이 됬다.

문자 정보로는 어느 카드(체크카드만 3개...)인지 확인이 안되서 어떤 카드를 정지 시켜야 되는지 파악이 안되는데 시간이 오후 11시를 넘어서 인터넷으로 해결하려 했더니 알아보기가 너무 힘들어서 전화를 걸었다.

 

 

일반적인 상담이 끌날 시간이라 좀 걱정 했는데 분실신고는 24시간 진행되었고 도용도 분실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되어 1번을 눌러 진행하였다.

해외결제 문자에 대해 문의했더니 해당 카드에 대해 안내를 해주었고 다른것보다 일단 해외결제 정지를 먼저 신청해주셨다.(다른 피해를 막기 위해)

이후 

이이제기에 대한 안내를 해주셨는데

체크카드기에 환불이 바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그 업체에 이의제기 신청을 한다고 한다. (신용카드는 카드사가 먼저 결제하고 이후 고객이 결제하는 시스템이라 카드사에서 바로 결제취소가 바로 진행되고 이후 해결을 진행하는거 같았지만 체크카드는 결제가 동시에 이루어져 해결이 좀 걸리는것 같았다.)

 

개인이 업체에 문의를 진행하는게 빠를수도 있다고 안내했지만 해외 업체고 정보가 전혀 없는 상황이기에 카드사에서 진행하는 이의제기를 선택했다.

진행기간은 45~150일로 안내 받았고 일단 결제취소 이후에 업체에 문의를 넣은 후 만약 이의제기가 받아지지 않을 경우 재결제가 되며 이후 안내가 진행된다고 한다. 

 

해외 결제가 차단된 상태라 이후 아마존이나 다른 해외결제를 위해 카드를 정지 후 재발급을 진행했는데

일반상담이 끝난 상태지만 일시 정지와 재발급진행까지 가능하다.

 

결과적으로 체크카드가 고용노동부와 결합이 되어있는 상품이라 일반상담시간에 다시 전화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지만 이의제기와 일시정지로 다른 피해는 안보겠다는 안도감이 들었다.

 

 


2022년 4월 28일 (목) 해외 이의제기가 정상 종료되었음을 문자로 안내받았다. (141일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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